꼬리뼈로 속근육을 강화시켜 줄기(몸통)을 바로 세우자
김희정요가 13-03-03 15:36
두발 똑같이 무게중심을 주어 뿌리를 단단하게 내렸다면 뿌리를 기반으로 뻗어올라온 우리 몸통 즉 줄기를 곧게 세워보자.^^ 하지를 단단하게 두고 꼬리뼈의 힘으로 상체를 바르게 세워서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면 자세 유지근이 발달 된다. 이 자세 유지근은 속 근육을 강화시켜 기초 대사량을 향상시키는 도움을 준다. 속근육은 골반과 척추에 직접적으로 붙어 있는 근육으로 골반과 척추의 균형과 안정선을 증진시킨다. 따라서 속 근육이 약해지면 허리, 등이 구부정해지거나 배가 나오고 골반이 틀어지게 된다. 즉, 근육의 균형이 깨지므로써 체형이 변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속근육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올바른 호흡과 요가를 통해 꼬리뼈를 끌어 올리는 힘으로 골반, 복부, 허리, 가슴, 어깨를 바로 잡아주어 줄기(몸통)을 바로 세우는 운동을 해야한다. 그럼!! 이제 우리 속근육 강화 운동을 통해 날씬한 허벅지와 허리와 매끄러운 쇄골과 어깨라인에 도전해 볼까요!! ^^ "두손모아 나마스테" ^^
매끈한 아랫배와 S라인 허리를 위한 속근육 강화 호흡을 해보자
건강하고 바른 나무가 되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