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한 아랫배와 S라인 허리를 위한 속근육 강화 호흡을 해보자
김희정요가 13-04-22 00:46
안녕하세요 김희정원장입니다.^^ 오늘은 호흡을 통해서 매끈한 아랫배와 잘록한 허리를 만들어보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복부 속근육이 약해지면 배가 나오거나 엉덩이 처짐, 골반의 틀어짐, 요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속근육은 복횡근이다. 복횡근은 복부의 근육중 가장 깊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 불안정에 대해 유일하게 작용하는 근육이다. 또한 요추와 골반의 안정화 기능을 하고 있다. 바른자세로 이 속근육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호흡이 바로 복식호흡이다. 이 호흡은 복직근이나 내외복사근 밑에 있는 복횡근을 강화시켜 근육량이 커져 많은 양의 산소를 마실수 있어서 대사량이 크게 늘어나게 된다. 또한 내쉴때 복부의 압력을 증가시켜 몸안의 노폐물을 밖으로 잘 배출 할 수 있게 해준다. 코로 숨을 들이 마실때 배를 둥글게 부풀려보고 내쉴때는 배가 등에 붙는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끌어 당겨본다. 이때 들숨보다 날숨을 더 길게 천천히 깊숙이 내쉴수 있도록 해야된다. 호흡의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복식호흡과 함께 근육의 움직임을 의식하면서 실천해보도록 합시다. "두손모아 나마스테"
복횡근과의 단짝, 복사근도 잊지말자
꼬리뼈로 속근육을 강화시켜 줄기(몸통)을 바로 세우자